7. Image의 위치를 키보드로 제어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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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657회 작성일 21-02-17 14:25본문
import pygame
# 스크린 전체 크기 지정
SCREEN_WIDTH = 400
SCREEN_HEIGHT = 500
# pygame 초기화
pygame.init()
# 스크린 객체 저장
SCREEN = pygame.display.set_mode((SCREEN_WIDTH, SCREEN_HEIGHT))
pygame.display.set_caption("pygame test")
# FPS를 위한 Clock 생성
clock = pygame.time.Clock()
# 이미지 로딩 및 크기 변경
player = pygame.image.load("Player.png")
player = pygame.transform.scale(player, (40, 102))
# 이미지의 Rect 정보를 저장
player_Rect = player.get_rect()
# 이미지가 가운데 올 수 있도록 좌표값 수정
# python 3.8 이상에서 integer가 필요한 곳에 float가 들어가면 DeprecationWarning이 나옴.
# 따라서 round() 처리를 해준다.
player_Rect.centerx = round(SCREEN_WIDTH / 2)
player_Rect.centery = round(SCREEN_HEIGHT / 2)
dx = 0
dy = 0
playing = True
while playing:
# 이벤트 처리
for event in pygame.event.get():
if event.type == pygame.QUIT:
playing = False
pygame.quit()
# 키가 눌렸을 때
if event.type == pygame.KEYDOWN:
if event.key == pygame.K_LEFT:
dx = -5
if event.key == pygame.K_RIGHT:
dx = 5
if event.key == pygame.K_UP:
dy = -5
if event.key == pygame.K_DOWN:
dy = 5
# 키가 떼졌을 때
if event.type == pygame.KEYUP:
if event.key == pygame.K_LEFT:
dx = 0
if event.key == pygame.K_RIGHT:
dx = 0
if event.key == pygame.K_UP:
dy = 0
if event.key == pygame.K_DOWN:
dy = 0
# 스크린 배경색 칠하기
SCREEN.fill((255, 255, 255))
# 키에 의해 증가된 값을 이미지의 좌표에 적용시킨다.
player_Rect.x += dx
player_Rect.y += dy
# 스크린의 원하는 좌표에 이미지 복사하기, 좌표값은 Rect를 이용
SCREEN.blit(player, player_Rect)
# 작업한 스크린의 내용을 갱신하기
pygame.display.flip()
# 1초에 60번의 빈도로 순환하기
clock.tick(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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