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프로그래밍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IOS 프로그래밍
IOS 프로그래밍

13. 순환참조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042회 작성일 20-10-24 22:47

본문

13. 순환참조

  • strong : Defalut 로써 아무것도 명시하지 않으면 설정되며 강한참조라고도 합니다.
  • weak : 약한참조 이며 옵셔널입니다.
  • unowned : weak 와 동일한 약한참조 이지만 옵셔널이 아닙니다.

클래스의 메모리와 관련된 용어들이며 Swift 는 자동으로 메모리 관리를 해줍니다. 따라서, ARC(Automatic Reference Counting) 라는 용어 아래 많은 관련 용어들이 있지만 그 중 기본적으로 strong , weak , unowned 용어가 있습니다.

레퍼런스 카운팅을 계산하여 메모리를 해제하는 여부를 결정하는데 사용되는 것들이며 strong 을 잘못쓰게 되면 영원히 메모리상에서 지울 수 없는 인스턴스가 존재하게 되며 이를 보완하기 위해 weak 와 unowned 을 사용합니다.

weak 는 옵셔널이기 때문에 참조하는 값이 없다면 nil 로 값이 설정되지만

unowned은 항상 값이 있다는 것을 전제로 하기 때문에 참조값이 없는 경우에는 크러시가 발생하게 될 것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상단으로

TEL. 063-469-4551 FAX. 063-469-4560 전북 군산시 대학로 558
군산대학교 컴퓨터정보공학과

Copyright © www.leelab.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