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언어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Go 언어
Go 언어

6. goto 사용하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265회 작성일 19-03-11 11:51

본문

6. goto 사용하기

goto 문은 정해진 레이블로 바로 이동합니다.

보통 프로그램에서 goto 문은 권장하지 않지만 일부 상황에서는 코드를 간단하게 만들 수 있으므로 적절히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package main
import "fmt"

func main() {


 var a int = 1

 if a == 1 {​

  goto ERROR1 // 에러 1 상황이면 ERROR1 레이블로 이동

 }

 if a == 2 {​

  goto ERROR2 // 에러 2 상황이면 ERROR2 레이블로 이동

 }

 if a == 3 {​

  goto ERROR1 // 에러 1 상황이면 ERROR1 레이블로 이동

 }

 fmt.Println(a)
 fmt.Println("Success") // 정상 실행

 return


ERROR1: // 에러 처리 1​

 fmt.Println("Error 1")
 return


ERROR2: // 에러 처리 2

 fmt.Println("Error 2")
 return


}




package main
import "fmt"

func main() {

 var a int = 1

 if a == 1 {

  goto ERROR // 여기까지만 실행하고 ERROR 레이블로 이동
  b := 1
  fmt.Println(b)

 }

ERROR:​

 fmt.Println("Error")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상단으로

TEL. 063-469-4551 FAX. 063-469-4560 전북 군산시 대학로 558
군산대학교 컴퓨터정보공학과

Copyright © www.leelab.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