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goto 사용하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136회 작성일 19-03-11 11:51본문
6. goto 사용하기
goto 문은 정해진 레이블로 바로 이동합니다.
보통 프로그램에서 goto 문은 권장하지 않지만 일부 상황에서는 코드를 간단하게 만들 수 있으므로 적절히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package main
import "fmt"
func main() {
var a int = 1
if a == 1 {
goto ERROR1 // 에러 1 상황이면 ERROR1 레이블로 이동
}
if a == 2 {
goto ERROR2 // 에러 2 상황이면 ERROR2 레이블로 이동
}
if a == 3 {
goto ERROR1 // 에러 1 상황이면 ERROR1 레이블로 이동
}
fmt.Println(a)
fmt.Println("Success") // 정상 실행
return
ERROR1: // 에러 처리 1
fmt.Println("Error 1")
return
ERROR2: // 에러 처리 2
fmt.Println("Error 2")
return
}
package main
import "fmt"
func main() {
var a int = 1
if a == 1 {
goto ERROR // 여기까지만 실행하고 ERROR 레이블로 이동
b := 1
fmt.Println(b)
}
ERROR:
fmt.Println("Error")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