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Car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AutoCar
AutoCar

12. NoMachine을 활용한 Windows 실행하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103회 작성일 21-02-02 11:24

본문

12. NoMachine을 활용한 Windows 실행하기

원격 프레임 버퍼 프로토콜 기반 GUI 데스크톱 공유 시스템의 일종으로, 엣지 디바이스에서 실행 중인Server가 현재 화면을 호스트로 전달하면 클라이언트의 일종인Viewer는 이를 자신의 윈도우에 표시합니다.


또한 Viewer 위에서 마우스를 움직이거나 키보드를 누르면 이는 엣지 디바이스의Server를 통해 엣지 디바이스의 입력 장치에서 발행한 이벤트로 인식합니다. 따라서 호스트 자원(모니터, 키보드, 마우스)을 엣지 디바이스 자원처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1.PNG

Soda OS는 데스크톱 환경이 실행될 때Server도 함께 실행합니다. Server는 TCP 4000 포트를 사용하며 실제 디스플레이용 프레임 버퍼를 압축해Viewer에 전송하는데, Viewer에 표시되는 화면은 엣지 디바이스의 실제 화면(HDMI 또는 MIPI) 출력과 같습니다. 

2.PNG


NoMachine 설치


host tools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윈도우용 NoMachine는 다음 주소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NoMachine - Download Free Remote Desktop Access 


3.PNG


다운받은 파일을 실행하여 설치합니다.



NoMachine실행


호스트와 엣지 디바이스를 이더넷 케이블로 연결한 상태에서 NoMachine을 실행하면 연결 가능한 디바이스의 목록이 출력됩니다. 

• 엣지 디바이스 연결

- 목록에서 ‘Soda-desktop’ 또는 IP 입력



화면에 출력되지 않는경우 직접 입력하여 접속도 가능합니다. 



4.PNG


5.PNG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는 일반 계정인 soda를 사용하세요.



- Username: soda

- Passwd: soda




6.PNG


7.PNG


8.PNG


연결되면 창에서 호스트 자원인 마우스, 키보드, 모니터 등을 엣지 디바이스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즉, 엣지 디바이스의 데스크탑 화면이창에 표시되고, 창 위에서 발생하는 마우스나 키보드 이벤트는 엣지 디바이스에 전달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상단으로

TEL. 063-469-4551 FAX. 063-469-4560 전북 군산시 대학로 558
군산대학교 컴퓨터정보공학과

Copyright © www.leelab.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