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두이노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아두이노
아두이노

4. 브레드보드 사용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691회 작성일 18-09-09 15:27

본문

4. 브레드보드 사용법

 

브레드보드는 전자제품 시제품을 만들거나 계속 회로 수정이 있을 때 PCB기판을 계속 뜰 수 없어서 손 쉽게 납땜없이 회로를 시험해 볼 수 있는 도구입니다.

주로 실험이나 실습용으로 많이 사용합니다.



브레드보드에 내부에 금속이 있는데 각기 다르게 세로방향 가로방향으로 배치되어 있어서 꼽는 방법이 있습니다. 브레드보드의 내부 연결 구조는 위와 같습니다.

브레드보드 위쪽의 빨간색과 파란색 선이 있는 부분을 버스부분이라고 부르고, 빨간색은 + , 파란색은 – 전원선을 연결합니다.

중간에 보면 세로로 5칸씩 구멍이 있는데 이부분은 부품을 꼽는 영역입니다. 부품영역에 위 아래 5칸씩되어있는데, 이것은 위 아래 서로 5칸씩 격리되어 있고, 위에 5칸과 아래 5칸은 서로 전기가 통하지 않습니다.

빨간색, 파란색, 초록색으로 표시된 것은, 내부에 스트립(금속)으로 연결되어있는 선입니다.


브레드보드 사용법

각각의 부품은 정해진 연결이외에는 브레드보드 내부에서 합선이 되지 않도록 연결해야 합니다.


1) 전선 조립하기



2) 저항 조립하기



3) 콘덴서 조립하기


- 세라믹콘덴서


- 탄탈콘덴서


- 전해콘덴서


4) 다이오드 조립하기



5) LED 조립하기



6) 트렌지스터 조립하기



7) 푸쉬스위치 조립하기



8) 세로로 부품 조립하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상단으로

TEL. 063-469-4551 FAX. 063-469-4560 전북 군산시 대학로 558
군산대학교 컴퓨터정보공학과

Copyright © www.leelab.co.kr. All rights reserved.